모기 없는 청정 도시 만들기 위한 방역소독 실시
김정욱 | 기사입력 2011-07-22 15:18:54

[태백=타임뉴스]태백시 보건소(소장 마미희)에서는 금년부터 모기 없는 청정 도시를 만들기 위해 하절기 방역소독과 모기 발생의 근본적인 해소를 위해 모기유충구제 사업을 실시한다.



이에, 보건소에서는 지난 4월 한 달간 공공근로 및 방역소독요원과 함께 하천, 웅덩이, 집수정, 정화조 등의 모기 서식지를 전수조사 하였으며, 5월~6월에는 979개소의 모기유충 서식지에 과립형의 유충구제제180kg(100g/5t)을 투척하여 본격적인 유충구제 사업을 실시하였다.

또한 매년 실시하던 하절기 방역소독을 금년부터는 연막소독을 지양하고 친환경적 소독방법인 분무소독을 4월말부터 실시하여 현재까지 62일간 124회를 실시하였으며, 민원다발 지역(장터 및 공동화장실, 말거랑길)등에 대해서는 수시 소독을 실시하고 있다.

최근 기온의 상승 및 난방여건의 개선 등으로 인하여 계절적 구분 없이 발생하는 모기를 초기에 구제하기 위하여 동절기에도 모기유충 구제사업을 실시할 예정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