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월군, 전립선 건강강좌 및 무료진료 “성황리”마쳐
김정욱 | 기사입력 2011-11-02 16:46:42




영월군은 50대 이후 남성들에게 자주 발생하는 질환인 전립선 질환을 예방하기 위하여 지난 29일(토) 문화예술회관에서 한국전립선관리협회와 함께 영월군 거주 55세 이상 남성 594명을 대상으로 전립선 건강강좌 및 무료진료를 실시하여 큰 호응을 얻었다.



3일 군에따르면 이번 무료진료는 건강관리가 취약한 우리군의 요청에 의해 시행하게 되었으며, 연세대학교 원주기독병원 송재만 원장의 전립선질환에 대한 건강강좌와 함께 한국전립선관리협회 권성원 회장 등 국내 저명한 비뇨기과 의사 10여명의 상담 및 전립선 초음파 검사 등 전립선 질환과 관련된 체계적이고 수준 높은 의료서비스를 제공했다.



검진 결과는 14일 이내로 개별 통보하며, 무료 상담과 검진을 거쳐 전립선 질환 유소견자에게는 한 달 치의 치료약이 제공되었다.

김창수 보건소장은 “노인인구가 많은 우리지역에는 비뇨기과 전문병원이 없어 50~70대 남자분들 가운데 배뇨장애를 호소하는 어르신들이 많은 편이었는데, 이번 무료진료를 통해 주민들이 전립선 관련 질환을 조기에 발견하고 치료함으로써 건강하고 활기찬 노후를 보낼 수 있을 것이다.”고 전했다.



또한 보건소 관계자는 “의료진 및 국제로터리 회원 등의 자원봉사자에 대한 감사의 뜻으로 영월 서부시장의 메밀전병과 부침개를 간식으로 제공하였는데, 이 맛에 감탄한 외국인들의 주문이 쇄도했다.”며 “이번 전립선 무료진료는 지역주민에게 수준 높은 의료서비스를 제공한 동시에 세계에 영월의 맛과, 아름다움을 알리는 좋은 기회였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