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진년 새해 태백산눈축제, 예년과 다르게 열린다.
김정욱 | 기사입력 2012-01-02 14:04:45

흑룡의 해인 임진년 새해가 밝은 가운데 제19회 태백산눈축제가 1월 27일 개막식, 기네스성공기념 눈싸움대회, 개막축하공연을 시작으로 2월 5일까지 열흘간 다양한 프로그램을 가지고 태백산도립공원, 오투리조트 및 태백시내일원에서 열릴 예정이라고 2일 태백시가 밝혔다.




태백산눈축제는 2010년, 2011년에 이어 2012년에도 정부로부터 3년 연속 문화관광축제로 선정되어 매년 국비 지원은 물론 한국관광공사를 통하여 해외로 홍보되는 혜택을 받는 가운데 국제적 수준에 걸맞는 수준 높은 축제 프로그램을 준비 중이다.




먼저, 1월 27일에는 오투리조트 개막식에서는 2010년 세계기네스기록(5,387명)을 달성한 눈싸움대회를 기네스기록 성공기념으로 기네스기록도전을 아니지만 다시한번 특별이벤트 행사로 기획, 연출하여 태백산눈축제의 대표프로그램으로 육성할 방침이다.




또한 태백산눈축제를 찾아오는 관광객들이 축제기간내내 편안하게 두루두루 눈조각을 볼 수 있도록, 눈축제 개최사상 처음으로 황지연못, 노동부뒤 및 관광안내소뒤 공영주차장, 태백역광장, 오투리조트 상징탑주변 등 태백시내 중심일원까지 눈조각 26점을 전시 준비 중이다.

특히 눈축제기간동안 태백산도립공원 당골광장의 초대형 눈조각인 ‘러시아궁전’을 비롯하여 곳곳마다 국민제안 공모당선 눈조각 등 총 64점에 이르는 제미있는 눈조각을 전시, 관람하도록 하여 명실공히 태백산축제 명성과 위상에 걸맞게 축제를 준비하고 있다.




신나는 스릴과 모험, 재미를 즐길 수 있는 축제를 준비 중이다. 태백산눈썰매장 120m짜리 눈썰매는 기본, 눈축제장내에서는 청소년과 연인들이 즐길 수 있는 50m에 이르는 초대형 스노우래프팅장과 엄마와 아빠가 어린이들과 함께 노닐 수 있는 얼음썰매장과 5m짜리 얼음미끄럼틀 3면과 당골광장을 찾은 누구나 즐길수 있도록 30m 눈미끄럼틀도 준비한다.




그리고 축제장을 찾은 연인들과 가족들이 함께 만들어보는 ‘스노우 캔들’과 ‘소원 별 달기’를 참여해본 후, 시린 손과 발을 녹이면서 추억과 낭만을 만들어 갈 수 있도록 준비한 ‘이글루 까페’와 ‘추억의 연탄불 먹거리’는 물론 고랭지김치가 버무려진 향토먹거리타운의 ‘김치 삽겹살구이’는 태백산눈축제장에서만 즐길 수 있는 이색 프로그램이다.




밤에도 축제를 즐길 수 있다. 지난해 12월 15일부터 개최한 ‘태백산눈축제 별빛페스티벌’은 2월 5일까지 황지연못, 중앙로, 태백관광안내소 인근에는 일루미네이션을 이용한 경관조명을 설치하여 화려한 불빛으로 관광객을 맞이한다.




더불어‘사랑이’,‘청정이’,‘환희’그리고‘태노우’등 10명에 이르는 캐릭터가 당골광장, 황지연못, 중앙로, 태백역일대를 순회하며, 낮 공연에 이어 밤에도 출동한다.




특히 캐릭터 야간공연은 눈축제 사상 처음 도입하는 것으로 저녁 6시 황지연못을 출발하여, 중앙로, 태백역 순으로 약 30분가량 거리 퍼포먼스 및 퍼레이드를 매일매일 펼칠 예정이다.




태백산눈축제의 대미를 장식할 프로그램은 역시 눈꽃등반대회다. 지난해 12월 1박2일로 유명세를 타는 가운데 태백산눈축제의 진정한 묘미를 맛볼려면 2월 5일 아침 9시 당골광장 및 유일사주차장을 출발해 당골광장으로 돌아오는 코스로 진행되는 ‘2012태백산전국눈꽃등반대회’에 반드시 참가하여야 한다고 (사)태백시산악연맹측이 밝혔다.




지난해 전국적인 구제역으로 인하여 부득이하게 축제를 취소하게 된 태백산눈축제가 임진년 새해에는 태백지역 경기활성화를 위하여 모든 태백시민들이 합심 노력하여 준비하고 있는 제19회 태백산눈축제에 수많은 국내․외 관광객들이 오셔서 축제를 즐기고 가실 수 있도록 축제를 알차게 준비 중이라고 시 관계자가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