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의 생활민원 저희가 해결
김정욱 | 기사입력 2012-01-17 09:30:10

태백시 건설정책과『생활민원센터』는 지난 2011년 신설되어 1,686건의 생활민원을 처리하여 시민의 많은 호평을 받고 있는 가운데 2012년에도 빈번하게 발생되는 생활민원을 신속하고 효과적으로 처리하기 위해 만반의 준비를 기울이고 있다.




생활민원센터는‘생활민원기동처리반 운영’과‘가로․보안등관리’,‘저소득층 집수리지원’등 3개 단위 사업으로 사업비 1,248,000,000원(저소득층집수리지원 12,000,000원, 가로․보안등 922,000,000원-사업비 357,000,000원, 생활민원기동처리반 314,000,000원-사업비 260,000,000원)이며, 팀 인원은 6명(담당1, 행정7급1, 기능7급1, 무기계약직3)이 왕성하게 활동하고 있다.




생활민원센터 운영은, 『생활민원기동처리반』이 매일 시내전역을 순찰하고 있으며, 순찰시 발견된 불편사항은 직접 처리하고, 처리가 불가능한 타 부서(기관) 소관사항은 이첩하여 민원처리 종결까지 누락되는 사례가 없도록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있다.



특히 2012년은 전년대비 사업예산이 6천만원에서 2억이 증액된 2억6천만원이 편성되어 더욱 활발하게 생활민원을 처리할 수 있게 되었다.




『가로․보안등』은 꼭 필요한 50곳을 선정 새로이 설치하여 통행 편의 제공과, 100여등의 노후시설을 보수할 계획이며, 가로 ․ 보안등 수시고장을 대비하여 보다 신속한 처리가 가능하도록 2개 업체를 선정 탄력적인 유지보수체계를 갖추고,‘ 밝은 밤 밝은 시’조성으로 시민의 안전에 적극적인 노력을 기울일 예정이다.




『저소득층 집수리 지원』은 관내 독거노인, 장애인 등, 저소득층을 대상으로 긴급을 요하는 대상자 발생시 관내 8가구에 대하여 집수리 지원을 할 계획이며 또한 기관․단체, 독지가를 통한 집수리지원도 추진할 계획이다.




생활민원센터 관계자는“언제나 시민여러분의 곁에 생활민원센터가 있다며 시민여러분의 많은 이용을 바란다.”고 밝혔다.




<문 의>

생활민원 신고 접수 : ☏ 553-82829, ☏ 552-1360(야간․공휴)

생활민원센터팀 : ☏ 550-21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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