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시 여성의날 맞아 ‘한마음 대회’ 개최
임현규 | 기사입력 2013-07-02 09:44:26

속초시여성단체협의회가 여성주간을 맞이해 ‘2013 속초여성 한마음대회’를 오는 3일 오전 10시 30분부터 속초문화회관 대강당에서 개최한다.

본 행사는 속초시여성단체협의회(회장 서옥순)가 주관하는 행사로 ‘행복한 속초시, 미래 100년 여성이 만들자!2060 건강도시, 행복한 속초 여성의 힘으로!’라는 주제로 속초시새마을부녀회 등 25개 여성단체 회원과 정문헌 국회의원, 채용생 속초시장, 박명수 시의회의장, 도·시의원, 자원봉사자 등 1,000여명이 참석한다.

주요행사는 1부에서 드림스타트 연극부가 준비한 아동·여성 성폭력 예방공연과 조양어린이집 어린이들의 공연, 여성단체회원들이 관내 기관․단체장, 어린이와 함께하는 건강댄스 축하공연이 마련된다.

이어 공식행사인 2부에서는 여성단체협의회 지원과 활성화에 기여한 여성발전 유공자에 대한 시상과 여성단체협의회 공병현 감사의 강원여성헌장낭독, 오연숙 총무국장의 결의문 낭독이 진행된다.

또 3부에서는 ‘미래 100년 제대로 준비하자’는 주제로 창의경영연구소 조관일 대표의 특강과 여성단체회원들이 준비한 장기자랑 등이 이어진다.

속초시여성단체협의회 관계자는 “지역의 여성지도자로써 속초여성의 단결 및 화합의 분위기를 조성하고 여성의 역량을 결집해 성 평등한 사회, 여성의 무궁무진한 잠재력을 마음껏 발휘할 수 있는 도시 구현에 선도적 역할을 수행하겠다.”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