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 ‘가리산 에코어드벤처 조성사업’ 본격 추진
임현규 | 기사입력 2013-07-18 12:08:12

홍천군은 “가리산 에코어드벤처 조성사업”을 17일 발주했다.

가리산 에코어드벤처 조성사업은 두촌면 천현리 가리산 자연휴양림 일원 면적 3350m² 면적에 사업비 8억6024만원을 들여 조성한다.

이번 사업은 대한민국 100대 명산 가리산자연휴양림에 에코어드벤처시설을 조성함으로 레포츠 인프라를 구축하고, 기존의 관광지와의 연계 운영해 수도권 관광객 유치 및 레포츠의 저변확대,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한다.

어드벤처(챌린지) 시설이란 자연목 혹은 인공 폴(Pole)을 이용해 2~5m의 높이에 플랫폼과 시설물을 부착해 연령, 성별에 무관하게 숲속체험을 하는 시설로 숲의 중요성과 인간과의 조화를 체험할 수 있다. 또한 친환경 녹색성장과 부합되는 놀이·체험의 레저시설로 자연환경을 최대한 활용해 설치 및 이용이 가능하다.

가리산 에코어드벤처 조성계획에 의하면 체험시설로 복합 어드벤처, 주니어코스, 플라잉폭스, 이동형 점프번지 등이 조성되며, 파고라․평의자 등의 휴양시설, 화장실․관리사무실 등의 편의시설과 녹지도 함께 조성된다.

가리산휴양림에는 “홍천군 가리산 서바이벌 게임장”조성도 함께 추진한다.

홍천군 관계자는 “한국전쟁 최대 격전지 중의 하나인 가리산전투 전쟁사와 연계한 서바이벌게임장이 조성되면 짚라인, 챌린지시설 등 레포츠시설을 활용한 다양한 체험활동을 즐기고, 숙박시설로 휴양림 산막 등을 이용한 체류형 휴양레포츠 관광상품으로서 지역경제 활성화에 큰 역할을 할 것이다”며 “또한 건강과 휴양, 레포츠의 중심 도시 홍천으로 자리매김 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