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시 관내 경로당 환경개선사업 실시
김성훈 | 기사입력 2013-07-31 12:14:29

속초시는 노인들의 활기찬 여가활동과 건강증진도모를 위해 관내 경로당 23개소를 대상으로 6500만원의 사업비를 들여 환경개선사업을 추진한다고 31일 밝혔다.

시는 본 사업 추진을 위해 6월24일부터 12일까지 관내 78개소 경로당을 대상으로 경로당 개․보수 시설물 실태조사와 건강증진 운동기구 등 여가활동용 비품 보급을 위한 수요조사를 실시했다.

이번 환경개선사업에는 만천경로당 등 9개소를 대상으로 외벽방수 및 배관공사 등 시설물 개․보수공사가 실시되고 금호동경로당 외 9개소에는 도배 및 씽크대 보수 등의 쾌적한 환경조성사업이 실시된다.

또 갯배마을 경로당 등 5개소에는 건강증진을 위한 안마의자 등 4종의 운동기구가 보급되고 이외에도 TV, 냉장고, 선풍기, 에어콘 등의 비품이 제공된다.

속초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노인들이 경로당을 이용함에 있어 불편함이 발생하지 않도록 시설물 점검 및 경로당운영 활성화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속초시는 올해 상반기에도 5천만 원의 사업비를 들여 경로당 14개소를 대상으로 개․보수 사업을 실시하고 12개소의 경로당에 운동기구 기구 및 여가활동 비품 등을 보급한바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