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 어업인의 경제부담 완화에 힘써
김성훈 | 기사입력 2013-08-01 11:52:40

속초시는 어업인 경제적 부담완화 및 수산경영 안정화 도모를 위해 어업인 지원사업을 추진한다고 1일 밝혔다.

시는 유가인상에 따른 경영부담으로 어업인 조업생산 활동이 위축됨에 따라 출어경비 중 많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 유류비의 일부를 지원한다.

최근 1년간 면세유 공급실적(조업실적)이 있는 어선에 대해 어선규모를 고려해 톤급별로 차등지원하며 총 339척의 어선에 4억 3백만원을 지원한다.

또 연근해 어업인이 부담하는 어선원 재해보상보험료에 대해서도 일부 지원한다.

지원규모는 어선은 287척 1억 2백만원을 지원하고, 어선원은 245척 802명을 대상으로 1억1800만원을 지원한다.

이와 함께 고유가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러시아어장 입어 채낚기어선 16척을 대상으로 3200만원을 지원한다.

속초시 관계자는 “어업경비 상승에 따른 어업소득 감소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어업인을 위한 지원 확대로 경제적 부담완화 및 어촌경제 안정 도모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