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명하고 효율적 업무처리를 위한 시스템 구축
임현규 | 기사입력 2013-08-01 11:54:55

동해시는 투명하고 효율적인 행정서비스 구현을 위해 정부 업무관리시스템인 온-나라시스템을 오는 9월부터 도입, 시행한다고 1일 밝혔다.

표준업무관리(온-나라)시스템은 기존의 전자문서시스템과는 달리 행정업무 처리의 모든 과정을 표준화하고 체계화함으로써 업무처리의 비효율을 줄이고 의사 결정 과정의 투명성과 책임성을 강화시켜 공무원의 일하는 방식에 큰 변화를 가져올 것으로 예상된다.

시는 온-나라시스템의 안정적인 운영 및 신속한 업무처리를 위해 9월초까지 시스템 구축을 완료하고, 본격 시행에 앞서 8월 26일부터 9월 5일까지 전 직원을 대상으로 결재권자 및 사용자 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다.

온-나라시스템은 문서분류체계를 전국 표준인 기능분류체계(BRM)로 전환 운영됨으로, 기록물관리시스템과 자동으로 연계되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시 관계자는 “이번 온-나라시스템 구축으로 행정업무의 책임성이 강화되고, 업무처리 속도가 향상되는 등 온라인 협업체계를 통한 행정문화를 선진화하는데 크게 기여할 것이라 기대한다”고 전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