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시 무릉계곡 명승지 간판교체실시
임현규 | 기사입력 2013-08-05 11:12:31

동해시 무릉계곡 명승지의 간판교체사업이 실시 됐다 / 사진제공 = 동해시청




동해시는 ‘아름다운 간판가꾸기 1차 사업’으로 무릉계곡명승지의 상가 24곳의 간판을 교체했다고 5일 밝혔다.

시는 이번 간판가꾸기사업에 총 9700만원(도비 2900만원, 시비 6000만원, 자부담 800만원)의 사업비를 투자해 무릉계곡명승지내에 위치하고 있는 상가 30곳의 무질서하게 설치한 간판 40여개를 철거하고 친환경으로 디자인한 간판을 설치할수 있도록 간판설치비를 지원해왔다..

1차로 간판교체를 희망한 24곳의 상가는 7월말 간판 철거 및 교체사업을 완료했다.

또한, 제1차 사업에 미참여한 상가 6곳에 대해는 상가업주의 의견수렴을 통해 2013년 하반기중 2차 아름다운 간판가꾸기사업 사업으로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간판디자인은 상가의 의견 수렴을 통해 천연목재를 바탕으로 무릉계곡의 상징인 무릉계곡 6대 폭포 로고를 간판디자인에 반영하고, LED절전형으로 제작해 주변 자연환경에 어울릴 수 있도록 했다.

시 관계자는 “금년도 무릉계곡명승지의 ‘아름다운 간판 가꾸기 사업’이 주민 및 관광객들로부터 호응을 얻을 경우 내년부터 관내 관광지와 시내 중심지역으로 대상지를 확대해 쾌적한 도시환경 조성 및 올바른 옥외광고물 문화를 정착시켜 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