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 경포저류지…코스모스 꽃 단지 조성
김성훈 | 기사입력 2013-08-20 07:52:27

강릉시 경포저류지에 코스모스 꽃 단지가 조성됐다. /사진제공 = 강릉시청




강릉시는 관광도시 이미지 제고를 위해 경포저류지에 시민 및 관광객이 찾을 수 있는 꽃단지 12ha 조성해 도심속에서 여유를 만끽할 수 있는 공간을 만들었다고 20일 밝혔다.

이를 위해 지난 6월에 코스모스를 파종하고 지속적인 시비 작업과 관리를 했으며, 코스모스 개화로 아름다운 꽃 단지가 조성됐다.

이번에 조성된 경포저류지 코스모스단지는 오죽헌, 선교장, 경포생태습지 주변으로 문화관광지를 찾는 관광객은 물론 시민들에게도 코스모스의 다채로운 빛깔로 최대의 즐거움을 선사하고 가을의 정취를 한층 느낄 수 있다.

강릉시 관계자는 “올해 코스모스를 시작으로 다양한 꽃 종자를 확보, 파종 관리해 2014년 4월 경포 벚꽃 개화 후 6월까지 유채, 양귀비 등 아름다운 꽃의 향기와 색채를 느낄 수 있는 꽃 단지를 만들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