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 전국대회’ 하키 경기 동해시에서 개최
박정도 | 기사입력 2013-09-13 17:04:26

동해시는 2013 전국체육대회 하키경기를 개최하게 됐다. /사진제공 = 동해시청




동해시가 하키장 인프라 시설을 대폭 확충하면서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하키의 메카로 발돋움하기 위해 속도를 내고 있다.

대한체육회와 대한하키협회는 10월18~24일까지 인천시에서 개최되는 ‘제94회 전국체육대회’ 44개 종목 중 인천시의 경기장 사정으로 개최하기 어려운 하키경기를 국제규격의 하키장 2개소를 갖춘 동해시에서 개최하기로 결정했다.

시는 이번 체육대회 하키경기가 동해시에서 개최되기로 확정됨에 따라 1500여명의 임원·선수단이 대회 기간은 물론 전지훈련을 위해 약 한달 간 동해시에 머물 것으로 예상돼 최대 22억원 이상의 지역경제기여 효과가 있을 것으로 내다봤다.

또한 2011년 묵호여중 하키장을 국제규격으로 새단장 한데 이어, 2013년 국·도비 포함 총 36억원의 사업비로 동해웰빙레포츠 타운 내에 국제공인하키장을 조성했다.

시 관계자는 “동해시는 대회 준비를 위해 남은 기간 경기장 시설물을 완벽하게 점검하고 인정 넘치는 친절한 손님맞이와 함께 우리 지역을 찾는 하키선수들이 마음껏 기량을 펼칠 수 있도록 열렬히 응원해 주길 당부한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