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시 추석맞아 달맞이 축제 열려
박정도 | 기사입력 2013-09-17 14:13:04

강릉시 추석맞아 달맞이 축제 열려

강릉시는 추석 명절 5일간의 연휴을 맞이해 고향을 찾은 귀성객,관광객, 시민을 위한 다양한 문화행사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시는 19일 추석 당일 경포 호수공원에서 오후3시 달맞이 축제를 개최한다고 17일 밝혔다.

오후3시부터 진행되는 체험행사에는 나만의 특별한 송편만들기, 소망풍선 만들기, 심리마술 배우기등의 체험과 널뛰기, 투호놀이 등의 전통놀이가 진행된다.

또한 오후7시부터 시작되는 공연행사로 청소년 퓨전 난타팀 “단”의 난타공연, 변검․ 중국고전 가면 마술과 관객이 함께하는 마술협회의 마술공연, 무용협회의 댄스공연과 전통협회의 장구병창, 모듬북, 민요병창이 펼쳐지며, 몬스터 플레이바의 비보이공연에 이어, 지역 트로트 가수 엄혜진의 전통가요 무대가 펼쳐진다.

마지막으로 공연장에 오신 모든 관객과 함께 추석 명절의 백미인 강강술래 공연이 펼쳐질 예정으로 모든 관객이 함께 즐기고 공감하는 자리가 될 것이다.

더불어, 강릉 임영관 관아콘서트 일환으로 진행되는 한가위 특별기획 마당극 “뺑파전”공연이 오후 4시 임영관 관아 마당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뺑파전”은 프로젝트 극단 ‘광대놀음 떼이루’란 팀의 대표적인 마당놀이로, 삶에 지치고 힘겨운 현대를 살아가는 우리 서민들의 마음을 재담과 소리, 신명나는 노래와 버나놀이 등 열려있는 마당판의 총체성을 활용해 웃음과 위로, 감동으로 온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내용으로 구성돼 있다.

시 관계자는“민족 최대의 명절 추석을 맞이해 고향을 찾은 귀성객과 시민들에게 고향에서의 정취와 여흥을 강릉에서 느낄 수 있도록 추억거리를 선사하며, 추억의 장소로서 강릉을 기억하며 재방문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