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시 가족과 함께달리는 자전거 타기 행사 개최
박정도 | 기사입력 2013-09-26 14:29:23

[강릉타임뉴스=박정도기자] 강릉시는 28일 경포호수에서 ‘자전거와 가족이 함께 달린다’ 행사를 추진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5월25일을 시작으로 10월까지 매월 넷째주 토요일 총 5회에 걸쳐 진행중인 프로그램의 네 번째 행사로, 시대변화에 따라 해체되고 있는 가족의 소중한 의미를 되새기고, 가족들에게 꿈과 희망을 주기 위해 기획된 행사이다.

특히, 강릉예총과 함께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주 행사인 자전거 타기 행사 외에도 ‘The Clef’의 크로스오버 공연, ‘강릉예총 청소년예술단’의 합창, 클래식 및 댄스, ‘이도훈 밴드’의 어쿠스틱 공연 등 다채로운 공연 펼쳐진다.

아울러 강릉수채화협회의 협조로 수채화 및 소품 전시회, ‘자활센터 녹색자전거사업단’의 행사참여자들을 대상으로 한 자전거 무상점검 실시 등 행사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다.

또한 여성과 아동의 안전을 위한 ‘강릉시 아동․여성안전 지역연대’ 성범죄 예방캠페인도 강릉지역 유관기관과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경포를 찾는 관광객들에게 좋은 체험행사를, 강릉시민들에게는 가족들과 함께할 수 있는 좋은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라며, “이번행사의 참여자들은 가족들과 함께 자전거를 타고 아름다운 경포호수와 경포습지를 돌아봄으로써 청정녹색도시인 강릉의 자연경관을 함께 만끽하며 가족의 의미를 다시 한번 새기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고 전망했다.

이번 행사는 28일 오전 10시에 시작되며, 강릉시 홍보대사인 자전거 여행가 김문숙, 에릭 베어하임이 강사로 참여할 예정이며 참가비는 무료이고 신청은 강릉시 여성가족과(640-5141)로 하면 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