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시 약사천 도심공원으로 탈바꿈
박정도 | 기사입력 2013-10-07 11:38:44

[춘천타임뉴스=박정도기자] 춘천시는 약사천 물길을 따라 수변 공간이 도심 공원으로 꾸며진다고 7일 밝혔다.

시는 약사지구 도시재정비사업 기반시설 확충 사업의 하나로 약사천 수변공원 조성공사를 이달 중 시작한다.

이번 공원은 남부막국수에서 봉의초등학교까지 약사천과 남부로 사이 1만7000m² 부지에 조성된다.

춘천시는 약사천 복원사업에 맞춰 주변을 수변공원으로 조성키로 하고 도로변 건물 매입을 추진, 한 집을 제외하고는 철거와 보상협의를 마친 상태이다.

수변공원은 가림 시설이 없는 열린 공원으로 만들어질 예정이며 남부로에서 약사천을 그대로 보거나 보행 중 바로 진입할 수 있게 할 계획이다.

또한 각종 꽃과 나무가 빼곡이 심어지고 전체가 잔디밭으로 조성되며 어린이 놀이시설, 광장, 산책로, 전망대 등의 쉼터가 곳곳에 갖춰진다.

시 관계자는 “올해는 마지막 건물 철거와 부지 정리, 잔디 조성을 하고 내년 봄 시설물 설치를 할 계획이다”며 “공원은 추후 춘천우체국에서 별당막국수 구간까지 연결될 예정이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