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시 마을상수도 및 급수시설 일제 점검 실시
임현규 | 기사입력 2013-11-29 11:57:11

[태백타임뉴스=임현규 기자] 태백시는 겨울철 안정적인 용수를 공급하기 위해 25일부터 29일까지 5일간 마을 상수도 2개소와 소규모 급수시설 7개소에 대한 일제점검을 한다고 밝혔다.

동절기를 대비한 이번 점검은 시설물의 동파사고 및 급수 중단사태를 사전에 예방하는 한편 동파사태 발생 시 신속한 복구체계를 확립하고자 추진하고 있다.

점검반은 귀네미 마을상수도 등 9곳의 마을상수도와 소규모 급수시설을 정비하고 월동 대비책을 안내할 예정이다.

이에 따라 시 상수도사업소는 맑은물관리담당 등 2명으로 구성해 급수시설 내 이물질 제거, 급수배관 보온재 확인, 급수탱크 수위계 염소투입기 등을 점검 한다.

시 상수도사업소 관계자는 “이번 점검을 통해 이상이 발견된 시설물에 대해서는 즉각 또는 빠른 시일 내 정비를 완료하는 한편 마을 급수시설 관리인을 중심으로 동절기 급수시설 관리요령 등에 대한 교육도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