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나미 상생협약 ‘체결’ 관광활성화
임현규 | 기사입력 2014-01-23 15:45:40

[강릉타임뉴스=임현규 기자]강릉시는 힐링·문화의 도시 강릉과 상상나라 남이섬이 상호지역을 대표할 수 있는 홍보 컨텐츠를 구현하고 상상을 현실로 만들어 가는 강릉-나미 상생협약22일 체결했다.


남이섬 야외운동장 부지 약 1000여 평에 강릉을 상징하는 강릉 솔향 숲 공원이 강릉 명품 소나무와 명승지인 경포호수와 경포대를 미니어처 형태로 녹여 아기자기하게 꾸며질 예정이다.


이로써 강릉은 연간 300만명의 내·외국인이 찾는 남이섬을 통해 강릉을 홍보할 수 있는 새로운 홍보의 장을 마련했다.

남이섬 또한 상생협약에 따라 강릉에 어떠한 형태로든 남이섬 대표 컨텐츠를 구현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상생협약 체결로 서로의 아이디어를 공유하고 강릉과 남이섬의 관광자원을 연계하는 관광상품 개발 등 2018 동계올림픽을 대비한 강릉관광홍보 시너지효과 창출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협약체결과 관련해 강릉시민이 남이섬에 입장할 경우 입장료의 50% 할인받게 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