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군보건소, 찾아가는 ‘한방진료실’ 운영
임현규 | 기사입력 2014-02-17 18:51:46

[홍천타임뉴스=임현규 기자]홍천군보건소(소장 김영기)는 수요자 맞춤형 서비스 제공을 위한 생활터로 찾아가는 한방진료실을 운영한다고 17일 밝혔다.

한방진료실은 보건의료기관의 접근성이 떨어지는 지역과 이동이 불편한 대상자의 생활터 등을 대상으로 질병을 조기발견하고 치료한다.

군 보건소는 원거리의 의료취약지역 주민, 관내 요양복지시설, 장애인거주시설 등 각 보건지소의 지역선정과 진료요청 시설을 대상으로 교육과 진료를 실시한다.


또 한의사의 침 시술 이외에도 양방진료 및 투약, 치과진료 및 불소도포, 구강교육 등도 함께 운영해 지역주민의 건강요구에 맞춘 의료서비스를 제공한다.

군 보건소 관계자는 지역 주민의 의료 서비스 접근성을 확대하고 주민의 의료비용부담이 완화될 수 있도록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한편 홍천군보건소는 2013년 장애인복지관, 관내 요양원 등 33개소의 시설을 방문해 945명에게 진료서비스를 제공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