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군보건소, 유아건강캠프 운영
우정자 | 기사입력 2014-04-16 12:44:47

[홍천타임뉴스=우정자 기자] 홍천군보건소는 7월까지 관내 어린이집 및 유치원 37개소 800여명을 대상으로 유아건강캠프를 운영한다고 16일 밝혔다.



사진제공=홍천군보건소









이번 사업은 유아의 건강증진을 위해 건강에 대한 올바른 지식 전달과 태도를 형성함으로 평생건강의 기초로 삼고 유아들의 생활습관에 영향을 미치는 교사들이 함께 참여해 환경적 변화를 유도하고자한다.


유아건강캠프는 만 6~7세 유아들을 대상으로 매주 목~금요일 오전 보건소 건강증진실에서 운영된다.



교육내용은 실천하는 구강건강과 소중한 내 몸알기 성교육, 바른식습관 영양교육, 몸 튼튼 체소, 아토피질환 예방관리 등 눈높이에 맞춘 놀이나 교육도구를 이용해 직접 체험해 보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보건소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유아건강관리의 중요성을 인식시키고 바람직한 건강생활 습관을 기르는데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