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시민연대, '통일 대박론 어떻게 볼 것인가?'
박정도 | 기사입력 2014-04-17 23:19:11

[원주타임뉴스=박정도 기자]원주시민연대(대표 이선경)는 17일 오후 7시 한지테마파크 카페테리아에서 원주시민을 대상으로 평화통일강연회를 개최했다.



17일 한지테마파크에서 '통일 대박론 어떻게 볼 것인가?'로 김창수 강사가 강연을 하고 있다.(사진제공=박정도 기자)




참여정부 청와대국가안보회의 정책조정실국장 김창수 강사가 강연하는 이번 강연회는 ‘통일대박론 어떻게 볼 것인가’라는 주제로 진행됐다.



이날 강연에서는 통일 준비의 방향과 과제, 국민이 원하는 통일 후의 체제, 북학의 비핵화 방법 등에 대해 강연했다.



김 강사는 “통일 기대론에 대해 국민의식이 점차 감소하고 있어 국민이 쉽게 이해하고 참여할 수 있는 통일 과정을 만드는 것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이어 “과거 지나간 정부의 통일 정책을 배제해서는 안된다”며 “통일론에 대해 고차원적인 방법론이 아닌 국민 모두가 공감할 수 있는 방법을 강구해야 한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