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수도 유수율 향상 블록시스템 구축
- 충주 주덕읍, 이류면, 수안보면 등 3개 지역 4억4천만원 투입 -
| 기사입력 2009-05-03 10:43:43

충주시 오는 10월말까지 주덕읍,이류면,수안보면등 3개 읍?면지역에 대하여 총사업비 4억4천만원을 들여 유수율(요급을 부과할 수 있는 수도량) 향상을 위해 블록시스템을 구축한다.



시는 현재 수안보면 유수율이 46.57%이고 주덕읍과 이류면은 55.64%로 시 평균 유수율 76.62%보다 훨씬 낮아 상수도의 원가 상승요인으로 작용하고 있다고 밝혔다.



또 블록시스템 구축사업이 완료되면 이 지역의 유수율이 80%정도로 높아져 연간 2억7천300만원정도의 원가 절감효과가 발생할 것으로 보고 있으며, 연차적으로 총사업비 63억원을 투입하여 상수도가 공급되는 전 지역으로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한편 시 관계자는 “시스템 구축으로 상수도 원가를 절감하고 수돗물 공급과정에서 발생하는 누수와 수질오염을 예방하며, 상수도 시설을 효율적으로 관리하여 시민들에게 양질의 수돗물을 공급하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