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사마을 다목적광장 및 쉼터조성사업 준공
신인균 | 기사입력 2009-07-02 09:08:48

진천군이 2009년도 농촌주거환경개선사업 일환으로 추진한 진천읍 사석리 여사마을 다목적광장 및 쉼터조성사업 준공식이 30일 오전 11시 유영훈 군수, 신창섭 의장 등 각 기관단체장 및 주민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치러졌다.



이번 사업은 총사업비 2억원(도비1억, 군비1억)의 예산을 투입해 지난 3월 2일 착공하여 6월 10일 완료됐다.



주요시설로는 노후된 기존 마을회관을 철거하고 부지면적 567㎡에 다목적회관 140㎡을 신축했다.



특히 태양광전기발전시설을 설치하여 유지관리비로 인한 주민 부담을 최소화함은 물론 친환경 경제적 건축물로 시공되었으며 광장 및 야외체력단련기구를 설치하여 주민들이 휴식과 건강증진을 도모할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마을주민들은 "휴식과 함께 건강을 다질 수 있고 마을 대․소사를 함께 의논할 수 있는 크고 넓은 다목적회관 및 광장이 조성되어 매우 기쁘다"고 말했다.



군 관계자는 "앞으로도 조화롭고 편리한 주거환경을 정비하고 정주 의욕을 고취하는 등 모든 군민의 행복지수를 한 단계 높여주기 위하여 농촌주거환경개선사업를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것이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