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청소 영상홍보물(CD) 스크린 홍보
대충청 방문의 해 외지인 청주이미지 집중부각
이부윤 | 기사입력 2010-05-28 23:36:27

청주시(청주시장 권한대행 정정순)는 맑고 깨끗한 거리 조성과 시민의 환경의식 변화를 위해 제작한 청소 영상홍보물(CD)을 6월 1일부터 7월말까지 2개월간 시내 3개 영화관을 통해 홍보한다.



이번 영상홍보물은 30초 분량으로 평일 및 주말에도 다수가 이용하는 영화관을 대상으로 생활쓰레기 분리배출에 대한 광고를 한다.



영상홍보물은 기존 전단지 및 홍보책자에서 탈피하여 시민들이 직접 피부로 느끼게 함으로써 환경에 대한 시민의식을 전환하는 계기가 되며, 쓰레기 불법투기행위 근절과 쓰레기 감량 및 자원재활용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깨끗한 거리조성 시민 3대 실천사항인 “쓰레기 함부로 안 버리기, 내 집(점포)앞 내가 청소하기, 쓰레기 규격봉투 사용하기”를 적극 실천할 수 있도록 안내 도우미 역할을 톡톡히 할 것으로 본다.



시 관계자는 “대충청 방문의 해를 맞아 우리고장을 찾는 외지인들에게 깨끗한 청주의 이미지를 부각시키고, 맑은고을 청주, 아름다운 청주를 만드는데 노력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이부윤 기자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