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 주덕읍 삼방마을 다기능회관 준공
지역주민 복지수준 향상 및 대화의 장소 마련
| 기사입력 2010-12-09 17:42:38

충주시 주덕읍 삼청리 삼방마을 주민들의 복지수준 향상과 주민들 간 대화의 장소로 활용될 새 다기능회관이 완공됐다.



삼방마을회(이장 윤건상)는 지난 10일 오전 11시 신축한 다기능회관 마당에서 마을주민과 지역인사, 초청내빈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경과보고에 이어 감사패 전달과 윤 이장의 환영사와 우리금융지주 이팔성 회장의 인사말, 우건도 충주시장 격려사, 내빈축사, 테이프 커팅 및 제막, 기념촬영 등의 순으로 준공식을 가졌다.



이날 마을주민들은 성의껏 회관을 신축해 준 동산건설 안병철 대표와 회관을 건립에 도움을 준 우리금융지주, 동성진흥(주), 출향인사 이상하 씨 등에게 감사패를 전달했다.



신축된 다기능회관은 1사1촌 자매결연을 맺은 우리금융지주에서 1억원을 지원하고 시 보조와 농촌사랑국민운동본부, 마을에 위치한 동성진흥(주) 등에서 지원해 총사업비 1억8,000만원 들여 건물연면적 142.71㎡의 지상 1층 철근콘크리트조로 마을회 회의 등을 통한 주민들의 화합의 장이 될 회의실과 민박시설로 건립됐다.



윤 이장은 ”시와 우리금융지주의 큰 도움으로 넓은 회관을 신축하게 돼 마을회의 등을 통해 주민들 간 소통하고 화합을 이룰 수 있게 되었다“며 ”우리금융지주 임직원들이 숙박할 수 있는 공간도 마련돼 더욱 자매의 정을 많이 나눌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삼방마을은 주덕읍 묵동 서남쪽에 있는 마을로 삼청리의 중심이 되는 마을로 고려 말 배극렴이 이곳에 은거하자 태조 이성계가 이곳을 세 번씩이나 찾아왔다고 해서 고을이름을 삼방리(三訪里)라하고 산 이름을 어래산(御來山)이라 부르며, 산 정상을 국사봉이라 부른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