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양군 LED전구로 전면 교체로 에너지 절약
이부윤 | 기사입력 2010-12-19 22:10:11

(단양=타임뉴스) 이부윤 기자



대성산 가로등 LED등 교체작업 중이다(자료제공=단양군청)

충청북도 내 시군별 공공건물 에너지 절감 평가에서 하위를 면치 못하던 단양군이 에너지 사용 절감을 위해 두 팔을 걷어붙였다.



군은 먼저 군 청사의 모든 전등을 LED 전등으로 교체하는 작업을 12월1일부터12월30까지 전면 교체작업을 추진하고 있다.



LED는 반영구적인 수명과 에너지 소모를 대폭 줄일 수 있는 신 개념 전등기구다.



군 관계자는 사무실 업무가 비는 휴일을 틈타 작업을 진행하는 관계로 작업기간을 1달여 걸린다고 말하고 군청을 찾는 민원들께 다소 불편사항에 대해 민원인에 대해 공무원이 이해를 시켜 줄것을 당부했다.



군은 또한 지난 13일부터 17일까지 5일 일정으로 대성산에 설치된 53개의 가로등에 대해서도 LED전구로 일체 교체하는 작어을 완료했다.



대성산 가로등은 태양광 가로등으로 LED전구 사용에 따라 기존 가로등 보다 절전과 조도가 높아 등산객들의 시야를 넓혀주는 효과을 거두고 있다.



단양군 관계자는 "공공장소 시범 사업을 통해 일반 주민들에게 에너지 절약에 대한 관심을 촉구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