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군,'서민생활 안정'위한 명절 종합대책 마련
강선목 | 기사입력 2011-01-26 16:15:59

음성군,'서민생활 안정'위한 명절 종합대책 마련

음성군은 설 명절 서민생활 안정을 위해 교통, 물가, 생활안정 등 7개 분야에 걸쳐 종합대책을 마련해 추진키로 했다.



군은 다중이용시설 및 재난취약지역에 대한 검점으로 안전사고를 사전에 예방키로 했다.

또, 귀성객 교통편의 특별대책을 마련하는 한편 검소한 설 명절 보내기 운동을 펼칠 계획이다.



특히, 구제역 확산 방지를 위해 마을입구, 방역초소 및 다중집합장소에 대해 철저한 방역을 실시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구제역 상황실 및 방역초소는 이번 연휴기간에도 지속 운영된다.



군은 명절이면 치솟는 장바구니 물가와 부정 농특산물 유통 예방을 위해 설 성수품 취급 대형마트, 재래시장, 도소매업소 및 농·축산물 취급 등에 대한 물가안정대책을 추진하고 원산지 표시 위반단속을 집중적으로 실시할 예정이다.



또한, 각종 군민불편사항에 적극 대처하기 위해 민원신고센터, 재난, 환경, 상하수도, 교통, 의료 등 6개 분야의 종합상황실을 설치 운영하여 귀성객들의 불편을 최소화할 계획을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