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천군 행정브랜드『행정명품』우수사례집 발간
서한석 | 기사입력 2011-02-10 15:01:55
[진천=타임뉴스] 서한석 기자 = 진천군은 군민들에게 최고의 감동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행정명품 우수사례를 엮은 「고객이 행복한 진천만들기 - 네 번째 이야기」를 발간했다.




“행정명품”이란 행정에 시장의 명품 개념을 도입한 것으로 군민에게 보다 향상된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고자 지난해에 발굴 추진한 행정명품 경진대회 우수사례 및 부서에서 선정된 13건의 사례를 소개하고 있다.



주요 사례로는 보건소의 폭소대작전 웃음교실 프로그램 운영 회계정보과의 전화 응대방식을 고객의 입장에서 경제과의 1사 1공무원 자매결연 등 다양한 분야에서 자율과 창의에 기반한 선진 생거진천의 행정사례들이 담겨있다.



한편 우수사례집은 2007년도 첫 번째 발간을 시작으로 금번 2010년도 네 번째 사례집을 발간함으로써 진천군의 행정업무 공유․확산 창구로 자리매김 하는 성과를 이뤄냈다.



군 담당자는 올해에도 군민이 주인되는 건강도시 생거진천을 위한 새로운 도약을 위해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며 추진대상을 아이디어제안 연구과제 실행분야로 확대해 군정발전에 구체적 성과를 나타낸 새로운 사업을 중점 발굴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 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