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양군, 전반기 행정 ‘우수’
농특산물 브랜드 대상 등 5개 분야 표창 수상
이부윤 | 기사입력 2011-06-07 23:56:42
[단양=타임뉴스] = 이부윤 기자 = 충북 단양군이 수상실적과 공모사업 선정실적으로 평가한 5월말까지의 단양군 전반기 행정이 매우 양호한 것으로 나타났다.

군이 지난 5. 31. 기준으로 집계한 수상실적은 ‘대한민국 브랜드 대상’ 등 5개 분야이며 공모사업 선정은 문화관광형 시장육성사업 등 8개 사업 15억2300만원이다.

대부분 수상과 공모사업이 연말에 몰려있는 것을 감안할 때 단양군의 상반기 실적은 매우 양호하다는 것이 군 기획감사실이 내놓은 자체 분석결과이다.

군은 또한 양적뿐만 아니라 질적 측면에서도 매우 우수하다는 진단을 내리고 동아닷컴, 아이엠비씨, 한경닷컴이 공동 주최하는 2011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에서 단양군의 농․특산물 공동브랜드 ‘단고을’이 기라성 같은 선발주자들을 제치고 당당히 브랜드 대상을 수상하여 친환경 단양 농산물의 새로운 전기를 마련했다.

뿐만 아니라 한국수도경영연구소가 주관하는 2011 물 관리 최우수상 수상도 군 단위 지자체로서는 얻기 어려운 수확이 아닐 수 없다.

또한 지자체 행정전반을 평가하는 2011 국․도정시책 시군 종합평가에서 2위를 기록하여 3억원의 인센티브를 확보한 것도 주목할 만하며, 이외에도 한국매니페스토 실천본부가 주관한 공약사업 웹 소통 평가에서 최고인 SA등급을 받는 등 개별 수상내용도 알차다는 분석이다.

공모사업 선정에서는 중소기업청이 주관하는 문화관광형 시장육성사업에 선정되어 12억원의 사업비를 지원받게 됐다.

또한 보건복지부 주관의 푸드 마켓 사업자 선정으로 1억8000만원, 교과부의 성인문해교육사업 1600만원 등 경제, 복지, 평생학습, 문화 등 전 분야에서 약진을 거듭하고 있다.

군 기획담당은 “민선 4기에 다져온 ‘함께 만들어요, 행복한 단양!’의 군정 기조에 힘입어 드디어 그 성과가 하나씩 가시화 되는 것”이라며 “6월 이후의 군정성과에 더욱 기대를 걸어도 좋을 것”이라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