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 주민과의 소통을 위한 ‘찾아가는 열린 군수실’ 운영
이부윤 | 기사입력 2011-06-23 22:02:31

[음성=타임뉴스] = 충북 음성군은 군수가 직접 주민들과의 만남을 통해 각종 민원사항을 해결해 나가고 군민들의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찾아가는 열린 군수실’을 운영한다.



군은 ‘찾아가는 열린 군수실’ 운영으로 구석구석의 다양한 목소리에 좀 더 귀를 기울이고, 군민이 찾아오기 전에 먼저 찾아가는 적극 섬김 행정을 실천한다는 방침이다.



24일 감곡면에서 처음 개최된 열린 군수실은 감곡면 주민과 전통시장에서 장보기 행사를 함께 한 후 감곡면사무소를 들려 행정의 일선에서 봉사행정을 몸소 실천하고 있는 직원들과 허물없는 대화의 시간을 가졌다.



또, 지역을 위해 애쓰고 있는 감곡파출소와 감곡농협을 방문해 격려하고, 면사무소에서 민원과의 대화를 통해 군민의 목소리에 귀기울이는 시간을 가졌다.

군은 월 1회 이상 읍면을 순회 방문해 군민과 소통분야, 현장 행정 분야, 사회적 약자 분야 등 3개 분야에 대해 중점 추진하고자 한다.



군 관계자는 “열린 군수실 운영이 군민과의 소통·화합에 큰 가교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