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지역, 장애인 활동지원 확대
방문목욕 방문간호 등 확대 제공, 수시 신청접수
이부윤 | 기사입력 2011-08-08 22:18:43
[충주=타임뉴스] 충주시는 장애인활동보조서비스가 오는 10월부터 ‘장애인활동지원제도’로 확대 시행한다고 밝혔다.

충주시는 종전의 신체활동과 가사지원 등 활동보조서비스뿐만 아니라 방문목욕 및 방문간호 등 더욱 다양한 서비스를 확대 제공한다고 9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장애인활동지원제도는 일상생활과 사회활동을 수행하기 어려운 중증장애인을 대상으로 활동보조와 방문 목욕 및 간호 등 장애인의 활동 지원급여를 제공하는 제도이다.



지원대상은 본인의 상태와 가족상황 등에 따라 주어진 급여한도 내에서 원하는 급여를 자유로이 선택해 이용할 수 있으며, 활동지원 급여의 본인 일부 부담금은 활동지원비용의 100분의 15한도 내에서 소득수준에 따라 차등 부담하면 된다.



국민기초생활보장 수급권자는 본인부담금을 부담하지 않으며, 차상위계층은 정액의 일부 부담금을 부담하도록 해 저소득층의 비용부담을 최소화하여 제공된다.



신청자격은 만 6세 이상 65세 미만의 1급 등록장애인으로 서비스를 받고자 하는 장애인은 거주지 읍면사무소 및 동주민센터 또는 국민연금공단 지사에서 수시 접수하며, 장애등급심사와 방문조사를 거쳐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