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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양=타임뉴스] 한국수자원공사 단양수도관리단은 최근 스마트폰의 대중화에 따라 다양하고 편리함을 추구하는 모바일 고객의 정보수요를 만족시키고자 2011년 8월부터 수도요금고지서에 QR코드를 적용하여 신속하고 편리한 고객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QR코드(Quick Response Code)는 흑백 격자무늬 패턴으로 정보를 나타내는 2차원 형식의 바코드로 넉넉한 용량을 강점으로 다양한 정보를 담을 수 있다. K-water 단양수도관리단은 QR코드를 적용한 수도요금고지서를 제작․배포, 단양군민들은 코드 스캔을 통해 수도요금안내 및 조회, 고객센터 자동연결, 단양수도관리단 소개 등의 다양한 모바일웹서비스를 때와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손쉽게 이용할 수 있게 되었다.
전성기 단장은 “수도요금정보를 쉽고 편리하게 얻고자 하는 고객의 니즈(Needs)에 부응하기 위하여 QR코드를 활용하였으며, 지속적으로 다양한 정보제공 수단을 확보하여 고객이 원하는 정보에 신속하고 편리하게 접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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