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 설성문화제 행사장 건강홍보관 마련
이부윤 | 기사입력 2011-09-20 23:27:28

[음성=타임뉴스]음성군 보건소(소장 김동섭)는 21일 제30회 설성문화제를 맞아 행사장을 찾는 지역주민들을 대상으로 건강상담을 위한 건강 홍보관을 열었다.



설성문화제 행사장 내에 마련된 건강 홍보관은 이동금연클리닉운영과 운동, 영양, 비만, 절주 등 건강생활실천 통합서비스에 대한 홍보와 구강상담 및 구취측정, 모유수유의 중요성, 이주민 여성을 위한 통역사업, 전염병예방의 가장 기본인 손 씻기 체험 코너 등을 운영한다.



특히, 건강 홍보관을 방문하는 지역주민들은 내 혈압 내 혈당 알기 코너를 통해 즉석에서 혈압, 혈당을 측정할 수 있다.



또한, 암 조기검진의 중요성과 저소득층 암환자의 의료비 지원에 대한 홍보, 우울증과 치매예방 선별검사를 실시하여 정신건강의 중요성을 알리며, 아토피 천식 질환의 예방관리에 대하여 각종 전단 배부 및 배너를 통한 다채로운 건강 홍보를 실시한다.



오는 24일까지 운영되는 건강홍보관은 21일 하루 200여 명의 행사 관람객들이 방문해 건강에 대한 높은 관심을 보였다.



음성군 보건소는 앞으로도 다수 주민이 수혜를 받을 수 있도록 건강상담과 각종 보건사업의 유익한 정보를 신속히 전달함과 동시에 보건기관 이용 활성화를 유도하고 다양한 홍보를 통해 지역 주민들이 건강생활을 실천할 수 있도록 홍보사업을 확대 운영할 것을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