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8대 이종배 충주시장 경제발전과 섬김 행정 실천 다짐
이부윤 | 기사입력 2011-10-28 07:56:39

[충주=타임뉴스]민선 5기 제8대 이종배 충주시장이 ‘충주를 좋은 일자리가 넘쳐나는 풍요로운 ‘대한민국 중심도시, 일등 충주’로 키우고 충주발전에 헌신하겠다고 다짐하며 형식에서 탈피한 검소한 취임식을 가졌다.



이 시장의 취임식은 지난 28일 오전 10시 충주시청 광장에서 각계각층의 초청인사와 기관·단체장, 일반시민 등 6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소박하게 행사가 열렸다.



이날 행사는 오전 9시40분 식전행사로 시립우륵국악단의 공연을 시작으로 오전 10시 내빈소개와 이종배 충주시장 약력소개, 취임선서, 취임사, 축하전문 낭독 등에 이어 시청 공무원합창단의 ‘목련화’ 등의 축가 순으로 진행됐다.



이 시장은 취임사에서 “이번 선거를 통해 갈등과 분열을 씻고 충주의 새로운 도약을 힘차게 열어가자는 시민 모두의 간절한 열망을 확인했다”며 “경제발전과 사회적 약자와 취약계층 중심의 시정, 시민의 목소리를 귀담

아 듣는 시민 섬김의 행정을 반드시 실천할 것”이라고 밝혔다.



충주경제자유구역 조기 지정과 개발, 중부내륙철도 복선화를 비롯한 대형국책사업 등을 강력히 추진해 충주발전을 크게 앞당기게 될 미래 성장 동력을 탄탄히 마련하고 2013충주세계조정선수권대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해 빼어난 경관을 자랑하는 탄금호를 세계적인 수상레포츠관광지로 만들것이며, 친환경 농업을 확대하고 과학화해 이를 생명산업으로 발전시키는



한편, 유통혁신과 기업화를 통해 경쟁력 있고 돈 버는 농촌을 시민들과 함께 만들겠다고 강조했다.

또 “충주시에서 가장 높은 이들은 충주시민이고 가장 낮은 사람은 시장이므로 가장 낮은 곳에서 가장 높이 있는 시민들을 하늘처럼 섬기겠다.”며 “공직자들은 앞으로 시장을 보고 일하지 말고 시민들을 보고 일 해 줄 것”을 당부했다.



이 시장은 시장실을 없애고 끊임없이 많은 시민과 만나고 소통하면서 섬김의 시정을 펼칠 것이며, 오랜 공직경험과 능력, 두터운 인맥, 젊은 패기와 깨끗함으로 충주발전의 선봉에 서겠다고 약속했다.



이날 취임식에 앞서 새벽 6시30분 출근해 미화요원들과 함께 시가지 대로변의 낙엽과 공원주변, 골목길 등의 청소를 실시한 후 미화요원들과 아침식사를 같이하며 대화의 시간을 가졌으며, 오전 8시30분 탄금대 충혼탑을 찾아 참배하고 인계인수서 서명과 간부공무원들로부터 신고를 받은 후 취임식을 마치고 본격적인 충주시장직 업무에 들어갔다.



취임식을 마친 이 시장은 곧바로 내년도 국비확보를 위한 행보로 국회를 방문해 한나라당 홍준표 대표와 행정안전부 지식경제부 장관 등을 만나 지역현안사업에 국비지원의 필요성 등을 설명하고 지원을 요청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