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도교육청, 특성화고 취업 선도학교 18교 운영
김정욱 | 기사입력 2012-03-26 23:08:28

[청주=타임뉴스] 충청북도교육청이 청주공고, 제천상고, 현도정보고 등 18교를 특성화고 취업 선도학교로 지정·운영한다고 밝혔다.



취업 선도학교는 학생들의 취업역량을 강화하고 취업지도 우수사례를 발굴 확산하여 특성화고등학교를 취업 중심학교로 재편하는 역할을 하게 된다.

선도학교에서는 취업 면접,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 작성법, 이미지 메이킹, 리더십 함양교육 등 학생 취업역량강화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또한, 산업안전 및 보건, 근로기준법, 직업윤리 등 직업인으로서 갖추어야 할 기본 소양교육을 통해 예비 직업인을 양성하게 된다.

도교육청에서는 이러한 선도학교 운영을 위해 교당 4,000여만원에서 7,000여만원까지 총 9억 3,000여만원의 취업기능강화사업 예산이 지원되며, 학생들에게는 산업체에서 필요한 전문능력을 교육시키고 우수한 취업처를 발굴·제공하기 위해 산업체 우수강사와 취업지원관 등의 인력도 함께 지원한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특성화고 취업률 제고뿐 아니라 학생들이 더 좋은 업체에 취업하여 자신의 꿈을 펼칠 수 있도록 취업의 질 관리에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18개 취업 선도학교는 청주농고, 충주농고, 한국바이오마이스터고, 청주공고, 충북공고, 충북전산기고, 충주공고, 제천디전고, 부강공고, 증평공고, 충북인터넷고, 증평정보고, 제천상고,대성여상, 청주여상, 충주상고, 한림다지인고, 현도정보고 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