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양군, 농산물 건조장 무료로 이용하세요
이부윤 | 기사입력 2012-07-22 22:29:21
단고을조합공동사업법인이 지역 농민들에게 농산물 건조장 무료 이용하도록 홍보에 나섰다.

단양군 폐기물종합처리장 내에 설치된 농산물 건조장은 지지난해 말 단양군이 4억 원의 사업비를 들여 495㎡ 규모로 설치한 것으로 폐기물 소각장에서 발생하는 폐열을 이용해 건조장을 이용하고 있다.



단고을조합은 몰라서 이용하지 못하는 사례가 발생하지 않도록 하기 위하여 소식지와 읍면을 통한 알리기 등 다각적인 홍보활동을 준비하고 있다.

지난해 단고을조합공동사업법인이 출범하면서 시설 운영을 맡았고 올 여름 이후부터 건조장 시설이 본격 가동될 전망이다.

건조장은 1일 건조능력이 홍고추 기준으로 1.5톤이며 최대 3톤까지 가능하다.

홍고추 외에도 무말랭이, 무청, 산채, 약초 등 무엇이든 건조가 가능하며 건조를 희망하는 농업인은 단고을조합(422-9222, 9227)으로 신청하면 된다.

운반과 건조에 따르는 일체의 작업 과정은 농가에서 직접 맡아야 하며 건조장 이용에 따른 비용 부담은 없다.

군내에 주소를 두고 있는 농업인은 누구나 이용할 수 있으며 다수인의 중복 신청 시 귀농인에게 우선권을 준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