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서지,추억은 남기고 쓰레기는 가져가자,
단양국유림관리소, 산림오염 취약지역 산지정화캠페인 실시
이부윤 | 기사입력 2012-08-12 18:20:42

피서지 계도를 위해 우선 봉사자들과 직원들에 주의사항과 함께 행락객들에게 친절하게 홍보할것을 당부하고 있다./사진=단양국유림관리소


[단양=타임뉴스] 충북 중부지방산림청 단양국유림관리소는 여름 행락철을 맞이하여 깨끗하고 쾌적한 산림환경 조성을 위해 현장을 찾아 정화 켐페인을 벌였다.



단양국유림관리소는 제천시 수산면 능강리 능강계곡에서 8월 10일 10:00~15:00 공무원 및 산림재해감시원 등 50명이 참석한 가운데 산지정화활동 및 오염행위단속과 함께 추억을간진하고 쓰레기는 가져가자 라고 피서객들에 홍보했다.



이번 산지정화캠페인을 통하여 산지정화보호구역인 능강계곡 주변의 산림 내 쓰레기를 수거하고 피서객들의 쓰레기 투기 및 오염 행위 등을 단속하여 숲에 대한 가치와 중요성을 널리 알리고, 피서․등산객들에게 쓰레기 되가져가기 홍보활동을 적극적으로 펼쳤다.

단양국유림관리소는 오염물질 및 쓰레기 투기, 불법 산림 굴․채취 등을 지속적으로 단속할 예정이며 적발 시 관련법에 의거 과태료 부과(최고 100만원) 등을 통하여 불법행위에 대하여 강력하게 대처하여 올바른 산행질서와 행락문화정착을 유도할 방침이다.

단양국유림관리소 관계자는 " 단양․제천지역은 유명한 산과 계곡이 아름답게 어우러져있어 이 아름다운 환경을 보존하는 시작이 산지정화며 산림을 깨끗이 지키는 것이 숲사랑의 첫 걸음이라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