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양군, 공무원 자기변화, 조직역량, 소통, 교육 마련
이부윤 | 기사입력 2012-11-25 14:23:54

[단양=타임뉴스] 충북 단양군이 정체되어 있는 조직분위기를 쇄신하고 재충전과 공감 소통을 통한 자기변화를 도모하고자 자기변화와 조직역량 강화 직원 교육을 마련한다.



올해 마지막 직원교육이 될 이번 교육과정은 26일과 27일 양일간 6급 이상 전 직원과 7급 이하 90명 등 240명이 참여 속에 이뤄진다.

교육은 전문교육훈련기관 위탁으로 진행되며 교육 장소는 관내 기관시설을 이용한다.

군 관계자는 "공직자로서 자신을 성찰하는 자아성찰 과정, 공감과 소통을 통한 조직문화형성 과정, 생활 속에서 실천할 수 있는 호흡과 명상의 자기관리 과정, 정체성과 국가관 확립을 위한 공직자의 사명감 형성 과정, 역지사지의 상호 신뢰감 형성의 리더십 과정 등 1일 교육과정치고는 교육밀도가 매우 높다고 말하고 이번 교육을 마련한 배경을 설명했다.



한편 단양군은 최근 군민으로 부터 군정과 지역 주민 공무원 상하간의 소통에 문제 있다고 지적받아왔고 또 단양군은 주요 정책때마다 주민과의 소통부재로 민원에 부딧쳐왔다.



이로 인해 김동성군수가 야심차게 준비해온 단양자연순환특화단지 조성에서 막대한 소비전이 발생하고 이미 입주결정을 마친 A 업체는 중간에 계약을 파기하는 바람에 행정소송을 맞아 패소했다.



또 이로인한 소송비용도 불 필요한 세금낭비로 지적되고 있다는지적 일고 있고 있어 어느때 보다 조직과 소통이 필요하다는 군 관계자의 해석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