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도 사방댐 시설공사예정지 주민설명회
2013년도 단양 ․ 제천지역 국유림 내 8개소 약 20억원 투입
이부윤 | 기사입력 2012-11-29 10:56:25
지구온난화 ․ 엘리뇨현상 등 전 세계적으로 이상기후 현상이 발생함에 따라 홍수와 산사태 발생 등 재해로 인한 피해예방 및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기 위해 조성된 사방댐

[단양=타임뉴스]2013년도 사방댐 시설공사예정지 주민설명회를 중부지방산림청 주최로 실시한다.



단양국유림관리소는 지구온난화 ․ 엘리뇨현상 등 전 세계적으로 이상기후 현상이 발생함에 따라 홍수와 산사태 발생 등 재해로 인한 피해예방 및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기 위해 2013년도에 단양 ․ 제천지역 국유림 내 8개소에 대하여 약 20억원을 들여 사방댐 설치사업을 실시할 계획이다.



사방댐을 설치하기에 앞서 집중호우 시 주택과 농경지 등 재해가 우려되는 8개 마을(제천시 송학면 송한리 외7개)에 수해피해예방의 일등공신인 사방댐의 설치에 대하여 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12월 3일부터 7일간 주민설명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사방댐을 설치할 경우 집중호우 시 계곡 상단부에서 산사태로 밀려 내려오는 토석과 나무 등을 차단하고 계곡물의 유속을 줄여 하류의 주택 ․ 농경지 ․ 하천 ․ 도로 등의 피해를 막는 등 재해예방 효과가 크다. 또한 물과 모래 ․ 흙 등을 가두는 기능을 가지고 있으며, 자연경관을 최대한 살려 시공하므로 시각적인 효과도 기대할 수 있다.

단양국유림관리소 토목담당자는 “이번 주민설명회를 통하여 지역 주민과 의견을 나눔으로써 산림청(단양국유림관리소)에서 실시하는 사방댐 설치사업에 대한 목적과 중요성을 알려주고, 주민들의 불편사항을 해소하는 등 국민과의 친밀한 유대감을 유지하므로 언제 어디서 발생할지 모르는 수해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산림청이 최선을 다하고 있다는 사실을 알리는 기회가 될 것이다.”라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