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품질 돼지고기 생산위한 액상정액 공급
이부윤 | 기사입력 2013-02-13 22:38:06
[충주=타임뉴스] 충북 충주시가 고품질의 돼지고기 생산으로 양돈농가의 소득증대에 도움을 주기 위해 고능력돼지 액상정액 공급사업을 추진한다.

14일 시는 고품질의 돼지고기 생산을 위해 1억1700만원(보조 5천850만원, 자담 5천850만원)의 사업비를 들여 고능력돼지 액상정액 8700두분을 2월부터 12월까지 공급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이를 위해 시는 관내 양돈농가로부터 사업신청을 받아 최근 주덕읍 단정호씨 농가 등 15농가를 사업대상자로 선정했다.

시에 따르면 이번에 선정된 농가는 사업신청량 및 농가 보유 모돈수를 비례해 신청량 대비 80%로 양돈농가 간 상호 협력을 통해 양돈산업 경쟁력 강화에 기여하는 농가를 우선 선정했다.

시는 사업대상 농가가 선정한 (주)도드람유전자외 4개 업체를 통해 PSS(돼지스트레스증후군)유전자 미발현 고능력 종돈정액을 공급할 계획이다.

액상정액 공급 단가는 두당 1만2000원~1만5000원으로 해당 농가별로 공급업체와 개별 공급계약을 체결한다.

단위 사업비에 미달 시는 보조ㆍ자담 비율에 의거 정산하고 단위사업비 초과 시는 초과금액은 자부담으로 추진한다.

시 관계자는 “액상정액 공급기준에 맞는 정액(PSS 음성돈)을 사용 할 것”을 양돈농가에 당부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