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양군, 2013 한국의 가장 사랑받는 브랜드 '대상' 수상
대한민국 녹색쉼표 단양’ 힐빙(heal-being)관광도시 부문 석권
이부윤 | 기사입력 2013-04-24 21:49:25

[단양=타임뉴스] 충북 단양군은 도시브랜드 ‘대한민국 녹색쉼표 단양’이 2013 한국의 가장 사랑받는 브랜드 대상에서 힐빙(힐링+웰빙)관광도시 부문 ‘대상’을 수상한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대한민국 녹색쉼표 단양’은 지난해 ‘휴양관광도시 부문’에 이은 2년 연속 대상의 쾌거를 안았다.



단양군은 오는 25일 서울 플라자 호텔 그랜드볼룸에서 열린 ‘2013 한국의 가장 사랑받는 브랜드 시상식’에서 힐빙관광도시 부문 ‘대상’을 받았다.

조선비즈(조선일보 경제전문 미디어)가 주최하고 조선일보사, TV조선, 한국마케팅학회가 후원하는 2013 한국의 가장 사랑받는 브랜드 대상은 전국 소비자 투표와 학계의 공정한 심사를 통해 부문별 대표브랜드를 선정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상이다.

‘대한민국 녹색쉼표 단양’은 지난 2월 21일부터 3월 6일까지 전국 소비자를 대상으로 실시한 투표에서 좋은 점수를 받은 데 이어 학계의 심사에서 힐빙관광도시 부문 대상으로 최종 선정됐다.

단양팔경으로 유명한 단양군은 한해 평균 900여만명의 관광객이 찾는 중부내륙 최고의 힐빙관광도시다.

특히 한국의 알프스로 일컫는 소백산을 비롯해 도담삼봉, 선암계곡, 남한강 등 청정하고 아름다운 자연풍광은 ‘대한민국 녹색쉼표 단양’으로 불리는 데 손색이 없다는 평가다.

단양군은 힐빙관광도시로 발돋움하기 위해 수년전부터 각종 휴양․체험시설을 잇달아 조성하는 등 탄탄한 힐빙관광 인프라를 갖추고 있다.

선암계곡의 소선암자연휴양림과 온달산성 인근의 소백산화전민촌, 남한강변의 고운골자연체험학습원 등은 힐빙관광 인프라로 대표된다.

또 최근 소백산 자락길과 죽령 옛고개길, 느림보 강물길 등 일상에 지친 몸과 마음을 숲 체험으로 치유할 수 있는 명품 트래킹코스도 조성됐다.

이밖에도 방곡도예촌과 금수산바람개비마을, 한드미마을 등은 대자연 속에서 휴양과 체험을 만끽할 수 있어 도시민들로부터 인기를 모으고 있다.

특히, 단양채로 대표되는 건강 먹거리와 다사랑노인요양원, 단양노인병원 등의 건강휴양시설은 힐빙관광도시 단양의 품격을 한층 높이고 있다.

단양군은 소비자의 트랜드를 겨냥한 다양한 힐빙관광인프라 확충과 적극적인 홍보마케팅을 펼치는 등 그간의 노력이 ‘대상’이라는 좋은 결과를 낳은 것으로 평가했다.

김동성 단양군수는 “1천만 관광객시대를 내다보는 단양은 관광과 휴양, 건강을 고루 체험할 수 있는 힐빙관광 전문도시다”라면서 “이번 브랜드 대상을 계기로 국내를 넘어선 세계적인 힐빙관광 명품도시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소백산자연휴양림과 백두대간 녹색테마체험장도 오는 2016년이면 완공될 예정이어서 힐빙관광도시 단양의 명성을 이어나가게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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