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이스몸 미술관, 5월 맞아 다채로운 행사열어
오민지 | 기사입력 2013-05-04 16:14:16
[청주타임뉴스 = 오민지기자] 스페이스몸 미술관에서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가족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행사들을 준비했다.

먼저 (사)한국사립미술관협회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가족과 함께 하는 전국 규모의 예술체험 축제인 「2013 Museum Festival_예술체험 그리고 놀이」를 개최한다.

올해로 8회째를 맞는 뮤지엄페스티벌은 협회 회원관 중 전국의 61개 사립미술관들이 각 미술관의 특성을 살린 개성 있는 전시를 개최하고, 전시와 관련된 체험프로그램을 제공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미술관 축제이다.

이 행사는 고가구 본연의 정취를 작가만의 예술적 유희를 통해 새로운 의미를 부여하는 <김을 개인전>, <김태헌 개인전>전시작품을 감상하고, 교재에 따라 상상을 자극하는 오브제 조형 활동을 통해 전시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흥미유발과 창작동기를 부여하는 감상체험프로그램이다.

또 다른 행사로는 5월 18일(토)을 「Museum Open Day_미술관 가는 날」로 지정하여 전국 60개 사립미술관을 밤 10시까지 개방하고, 지역의 관객을 대상으로 오픈 컨설팅·미술관 아카이브 공개와 함께 각 미술관 특성에 맞는 특별프로그램을 다채롭게 제공하는 행사를 마련하였다.

지역주민들의 건강한 여가문화조성과 문화 복지 향상에 기여하고자 진행되는 <미술관으로의 초대>는 가벼운 마음으로 미술관을 찾아 즐거운 축제에 참여하듯 삶의 에너지를 충전시킬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도슨트 체험을 통해 준비한 해설을 바탕으로 청소년들이 일반관람객에게 전시를 안내하고, 일반관람객들이 자연스럽게 작가와 만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하여 소박한 바비큐 피크닉행사, 작가와의 대화 시간을 갖는다.

미술관 관계자는 "5월에는 두 행사를 통하여 전국의 사립미술관이 가족과 초・중・고등학생 등 각 지역의 모든 관객들에게 예술체험 기회를 제공하고, 지역민에게 미술관이 친근한 문화공간임을 재인식시킬 것이다." 라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