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양군 ‘2013 대한민국친환경대상’ 수상
이부윤 | 기사입력 2013-09-25 22:47:38

[단양=이부윤 기자] 충북 단양군이 관광대상을 비롯하여 대한민국 친환경대상을 수상했다.



단양군은 26일 서울 그랜드힐튼호텔에서 열린 ‘2013 대한민국 친환경대상’에서 환경보존 부문 ‘대상’의 영예를 안았다고 밝혔다.

대한민국친환경대상위원회와 환경미디어가 주최하고 환경부, 미래창조과학부, 안전행정부 등 6개 중앙부처가 후원한 2013 대한민국 친환경대상은 친환경대상위원회의 공정한 심사를 거쳐 부문별 대상을 선정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상이다.

단양군은 지난 7월 지자체 환경보존 부문에 공모한 뒤 친환경대상위원회의 객관적이고 공정한 심사를 통해 지난 16일 수상기관으로 최종 확정됐다.

이에 따라 단양군은 올해 2013 한국의 가장 사랑받는 브랜드대상, 대한민국 관광 진흥정책 브랜드대상에 이어 대한민국 친환경대상을 받음으로써 3관왕(브랜드․관광․친환경)을 달성했다.

단양군은 친환경 힐빙관광도시로 발돋움하기 위해 수년 전부터 한강 수질보존을 위한 환경 친화적인 생태관광 인프라를 갖추는데 공들여 왔다.

특히 지난 2010년 12월 준공한 가대생태습지는 농경지와 도로 등에서 발생하는 비점오염원을 저감 처리하는 등 남한강 수질개선 모범 모델로 인정받고 있다.

5개의 습지와 관찰데크, 초화류 등으로 꾸며진 이 습지는 다단계 수질정화 작용을 통해 1일 7100㎥의 오염원을 처리한다.

이와 함께 남한강변 고운골 생태공원과 매포천 생태하천, 다누리 민물고기 생태관, 선암골 생태유람길 등은 자연자원을 활용한 생태환경 인프라로 대표된다.

또 지난 2010년 7월부터 저탄소 녹색성장을 위해 공공자전거 ‘타보래’를 본격 운영하는 등 온실가스 저감을 통한 녹색도시 조성에도 한층 박차를 가하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