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누리도서관, 「세계 책의 날」주간 독서문화행사
이부윤 | 기사입력 2014-04-21 10:14:35
[단양=이부윤 기자]충북 단양다누리도서관은 ‘세계 책의 날’주간을 맞아 오는 23일부터 27일까지 지역 주민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독서문화행사를 개최한다.

23일에는 지역사회와 지식 나눔의 장을 마련하는 ‘도서기증’ 행사와 ‘인문학 함께 읽기 캠페인’,‘예쁜 꽃책갈피 만들기’체험행사를 갖는다. 아울러 어린이집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실버구연동화를 공연할 예정이다.

26일에는 ‘검정고무신’의 인기 만화작가 이우영씨를 초청해 ‘만화를 통해 배우는 창의적 독서’를 주제로 작가와의 만남행사를 개최한다.

이외에도 군은「사씨남정기」,「길로 길로 걷다가」등 우수 문학작품에 대한 원화를 액자형으로 전시해 어린이들에게 그림책이 만들어지는 과정을 자연스럽게 학습하도록 하고, 과월호 잡지 나눔행사도 개최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세계 책의 날 주간을 맞이해 독서진흥을 장려하기 위해, 이달 27일까지 대출도서를 반납할 경우 장기연체자에 대한 구제서비스를 시행할 계획이다”며 “이번 독서주간행사에 많은 주민들이 참여하여 다양한 문화활동을 함께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