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시, 고품격 행정서비스 제공
| 기사입력 2009-05-03 14:07:35

보령시가 ‘전자도면 열람시스템’을 구축하여 운영한 결과 고품격 행정서비스가 가능해 시민 이용도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시에 따르면 '전자도면 열람시스템' 이용실적은 지난해 3월부터 12월까지 3,434건, 지난 1월부터 3월 24일까지 1,831건으로 나타나 지난해 월평균 이용건수 343건 보다 올해 457건으로 114건이 늘어났다.



그동안 토지이용 도면이나 업무 담당자의 컴퓨터 모니터를 통해서만 도면 열람이 가능해 민원인은 물론 담당공무원도 불펀하였으나, 시스템 설치로 터치스크린 검색기능 외에도 행정구역명, 행정영역별로 검색이 가능하여 지번을 정확히 알지 못하더라도 쉽게 찾아낼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또 필요한 경우 안내도우미가 검색을 돕고 있으며 화면이 커서 시력이 좋지 않은 고령의 이용자들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으며 컴퓨터를 처음 다루는 어르신도 쉽게 검색이 가능하며 도면의 확대, 축소, 이동, 부분확대 등의 기능으로 향상된 민원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시관계자는 “전자도면 열람시스템 구축 운영으로 지적도면, 개별공시지가, 연속지적도 등의 전산자료 제공 및 일정시간 미열람시 홍보자료와 영상자료가 자동실행됨 으로서 보령시 홍보 효과에도 큰몫을 하고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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