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백세 건강도시 부여” 우리가 만든다!
장무년 | 기사입력 2009-05-20 17:50:51

부여군(군수 김무환)에서는 “건강백세! 건강도시 만들기” 목표 달성을 위해 직원들이 팔 걷고 나섰다. 부여군은 전체인구 중 만 65세이상 노인인구가 23.8%로 초 고령사회로 진입함에 따라 만성질환 예방 등 군민 건강증진사업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2008년도에는 내과, 한방, 치과, 건강검진 및 일본뇌염 등 전염병 예방접종, 건강 순회강좌, 실버 홈닥터 진료, 늘 살맛나는 건강학교 등 160,000여명에게 의료서비스를 제공하여 주민들로부터 좋은 호응을 얻었다.

특히, 운동·영양·비만 등 잘못된 생활습관을 개선하고 올바른 식습관을 갖도록 시행한 건강행태 개선사업을 추진하면서 어린이집 초·중 고등학교 학생을 대상으로 20,000여명에게 흡연 예방교육을 실시하였고, S라인 비만교실, 진료소 주민 걷기교실, 만성질환 대상 당뇨식단 전시 체험장을 설치하는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한 결과 충남도 평가에서는 최우수 기관으로, 보건복지가족부 평가에서는 우수기관으로 선정되는 쾌거를 이뤘다.

또한, 모든 주민이 함께하는 건강백세 웰빙 도시 부여를 만들기 위하여 세계 보건기구 건강도시 연맹에 정회원으로 가입하는 등 21세기에 걸 맞는 보건의료서비스 창출에 온 힘을 다 하고 있다.

부여군은 올해 방역소독 콜센터 운영, 굿뜨래 건강마을 가꾸기, 치매 조기진단, 임산부 영유아 영양플러스 사업 등을 새롭게 발굴하여 백세 건강만들기를 이끌어 낸다는 각오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