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천복개주차장, 무인주차권 발급기로 주차 1초면 ok
장무년 | 기사입력 2009-05-21 11:26:19
홍성군은 선진주차문화를 조성하고 주차시설 이용자의 편의를 제공하기 위해 홍성천 복개주차장에 무인주차권 발급기를 설치해 주민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그동안 주차권이 수기로 발급됨에 따라 주차시간이 지연되었으며, 이러한 지연은 교통량이 많은 도로와 인접해 교통체증과 잦은 추돌사고를 유발해왔다.

이에 군은 지난달 16일 무인주차권 발급기를 도입했으며, 운영결과 주차장을 이용하는 주민의 만족도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무인주차권 발급기의 도입으로 수기발급에 따른 시간을 효과적으로 단축할 수 있게 되었으며, 주차장 입구에서 벌어지던 교통혼잡이 해소됨에 따라 교통흐름이 원활해졌다는 평이다.

무인주차권 발급기의 도입은 관리상의 효율도 높이고 있다. 군에 따르면 전산화된 시설로 주차장 이용차량을 정확히 파악하는 한편, 도로확충, 주차장 확보 등 교통지도행정의 기초자료로 활용할 수 있어 관내 교통량을 조절 편리한 교통환경을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이번 무인주차권 발급기의 도입이 홍성군 교통행정발전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보이며, 앞으로 2012년 신도청의 이전에 따라 급증하게 될 도로·교통분야의 서비스 수준향상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