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도 절약하고 상품권도 받고”
-청양군 탄소포인트제 참여할 500여가구, 내달 20일까지 모집
장무년 | 기사입력 2009-05-26 10:48:09

청양군은 정부의 저탄소 녹색성장 정책에 발을 맞춰 지구촌 최대의 현안으로 대두되고 있는 기후변화에 적극 대응하기 위해 탄소포인트제를 운영키로 하고 참여 희망 가구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탄소포인트제는 온실가스의 감축을 위해 가정에서 전기와 수도, 가스 등 에너지 사용량을 절감하게 되면, 에너지 생산과정에서 발생하는 이산화탄소의 배출이 자동 감축됨에 따라 감축된 이산화탄소의 양을 포인트로 환산해 인센티브를 제공하는 제도다.



이번에 청양군에서 실시하는 탄소포인트제는 오는 7월부터 10월까지 4개월간 운영하게 되며 신청 가정의 과거 2년간 전기사용량을 확인한 후 운영기간 중 전기사용량과 비교해 절감된 만큼 포인트로 환산한다.



이에 군은 포인트 적립 실적에 따라 최소 1만원에서 최고 5만원 상당의 농산물 상품권을 지급할 계획이다.



참여가구는 선착순 500여 가구로 군내 단독 및 공동주택에 거주하는 주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접수기간은 내달 20일까지며 참여를 원하는 주민은 신청서를 작성 읍․면사무소나 군청 환경보호과 환경관리담당(☏940-2325)에 제출하면 된다.



한편, 군 관계자는 “전기 1kwh를 절약하면 이산화탄소 424g을 감축시키는 효과가 있다”며 지구 온난화의 주범인 이산화탄소를 줄이는 범군민 실천운동에 주민의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