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추ㆍ구기자왕은 누구?”
-제10회 청양고추․구기자축제서 시상
신인균 | 기사입력 2009-06-22 06:32:22

오는 9월 4일부터 6일까지 3일간 펼쳐지는 제10회 청양고추․구기자축제에서 고추ㆍ구기자왕 주인공은 누가될 것인가?



청양군은 고추, 구기자 농가의 생산량과 품질향상을 위한 선도자를 뽑는 고추ㆍ구기자왕 선발을 통해 수상자에게 무한한 자부심을 심어주고, 재배농가의 귀감이 되도록 해 품질의 선진화를 유도하는 행사를 매해 개최하고 있다.



‘고추ㆍ구기자왕’은 읍면별 자체 경진을 통해 우수한 고추, 구기자 대표 1농가씩 추천을 받아 고추, 구기자 농가 각 3명의 우수자에게 상을 수여하게 된다. 추천은 읍면별로 오는 8월 3일 기한으로 받게 된다.



대상은 재배규모 및 시설이 일정규모 이상으로 품질 및 육묘, 토양, 관수, 관리상태의 1차 심사와 균일도, 세척상태, 건조상태 비교의 2차 심사를 거치게 될 예정이다.



심사는 8월 10일부터 10일간 하게 되며, 수상은 고추구기자축제 첫날인 9월 4일 개막식에서 하게 된다.



수상자는 고추와 구기자 재배부분에서 청양 최고자로 공인되어, 영농교육 및 대외 홍보강사로 적극 추천되며, 재배장은 대표 영농현장 수확 체험장으로 활용하게 된다.



한편, 군 관계자는 “어느 분야에서든 최고 1%는 남다른 노력과 정성, 추진력이 필요하다”며 최고의 고추, 구기자왕이 누구인지 청양고추ㆍ구기자축제를 방문해 직접 확인하길 바란다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