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ㆍ경찰종합학교, 건전한 청소년육성에 손을 잡다.
일, 아산시ㆍ경찰종합학교·아산교육청 『가정학습 봉사활동 협약식』 체결
신인균 | 기사입력 2009-07-29 06:43:57


아산시는 15일(수) 16시 시청상황실에서 강희복아산시장, 양정식경찰종합학교장, 안성준아산교육장등 관계자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가정학습 봉사활동』협약식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의 주된 내용은 경찰종합학교가 11월에 아산시로 이전됨에 따라 경제사정 악화로 사교육 기회를 받지 못하는 수급자, 한부모가정 자녀 등 저소득층가정 중·고등학생 자녀들을 대상으로 경찰간부후보생 및 교수요원등이 국·영·수 위주의 학습지도 등 봉사활동을 지원 학습의욕 향상, 꿈과 희망을 주고자 하는 내용이다.



앞으로 3개 기관이 역할분담을 통해 실시될『가정학습 봉사활동』은 금년 11월부터 12월말까지 2개월간 우선 시범적으로 실시하고 2010년부터 경찰종합학교 간부후보생 및 교수요원 등 희망자를 선발 매주1회 2~3시간 그룹별 5명 이내로 교과지도 및 가정학습을 실시할 예정이다.



시는 금번 협약으로 기존에 추진해 오고 있는 초등학생 멘토링 사업에 중·고등학생까지 확대 실시할 수 있게 됨으로써 저소득층자녀에 대한 학습능률 향상은 물론 정서적 지원에도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 멘토링(Mentoring)의 개념 : 정해진 성인(Mentor)이 대상 학생(Mentee)과 1:1로 정해진 기간 동안 정기적으로 만나 멘티의 성장과정에 필요한 지적ㆍ정서적 지원을 하는 것(역할 : Mentee의 개인적인 후원자,역할모델, 교사, 코치, 상담자) 강희복 아산시장은 『가정학습 봉사활동 협약식』을 계기로 사회교육 기회를 갖지 못하는 저소득층 청소년들에게 학습의욕을 가질수 있게 협조하여 준 경찰종합학교와 아산교육청에 대단히 감사하며 자라나는 청소년들에게 배움의 꿈과 희망, 건강한 청소년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모든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또, 경찰종합학교에서는 아산지역 청소년에게 경찰종합학교 악대와 무도장을 개방, 음악과 무도를 배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여 음악실력 향상과 인재육성 및 기초체력, 무도단련 등 지역사회에 기여하고자 청소년 음악ㆍ무도교실 운영 및 경찰악대 지원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청소년 음악교실 운영은 초등학교4학년에서 중학교3학년까지 아산시에 거주 하는 청소년을 대상으로 경찰종합학교 악대 연주실에서 매주 토요일13시부터17시까지 경찰종합학교 악대 대원을 강사로 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다. 교육내용은 플룻교실, 작곡교실 및 클라리넷, 오보에, 바순, 섹스폰등 관악교실을 운영한다.



무도교실 운영은 아산시에 거주하는 초ㆍ중ㆍ고등학생으로 경찰종합학교 체육관(무도장)에서 주3회(월,화 목) 17시부터 18시30분까지 2000년 시드니올림픽 태권도 금메달리스트 이선희 교수등 종목별 무도사범을 교수로 유도, 검도, 태권도를 교육한다.



또, 지역주민에게 아름다운 선율을 선사 고품격 음악 문화체험을 제공ㆍ공유함으로서 친근하고 정감을 갖고자 경찰종합학교 악대행사를 적극 지원한다.



주내용은 아산시민과의 친선 교류활성화를 위한 민ㆍ경 친선 음악회를 매년1회 정기적으로 개최하고 지방자치단체 행사, 복지시설 위문공연 및 민ㆍ경 친선활동, 청소년을 위한 중ㆍ고교 순회공연,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악대 퍼레이드 및 축하공연등이다.



아산시와 경찰종합학교 아산교육청은 이번 가정학습 봉사활동 협약 및 교육지원등을 계기로 지역의 교육발전과 인재육성등 자라나는 청소년에게 새로운 희망은 물론 문화예술의 활성화와 지역경제 발전등 내일을 희망하는 교육 도시, 삶이 풍요로운 고품격 문화선진도시, 새로운 중부권 시대를 열어가는 중추도시로서 발전에 큰 기대가 되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