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산부 및 영유아’ 영양 우리가 책임져요
계룡시보건소, 취약계층 임산부 및 영유아 건강증진사업 펼쳐
박아름 | 기사입력 2010-11-26 15:14:16

계룡시보건소는 임산부 및 영양취약계층의 영양섭취상태 개선을 위한 건강증진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영양상태에 취약한 임산부, 영유아들이 영양불균형 문제를 해소하고 스스로 식생활 관리능력을 키울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실시한다.



오는 29일부터 다음달 1일까지 빈혈, 저체중, 영양불량 등 영양상태가 취약한 임산부 및 영유아 13가구에 대해 전담영양사가 직접 가정에 방문하여 영양지식 제공과 설문조사를 실시하며 설문조사내용을 바탕으로 개별가구의 식습관, 단.장점 파악하여 개인별 맞춤 영양교육 및 상담을 실시하고 보충식품 이용 조리방법 등 식품위생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또한, 임산부, 영유아에 대한 지속적이고 종합적인 건강관리로 모성 및 어린이 건강 증진을 도모하여 건강관리를 강화할 계획이다.



시 보건소 관계자는 앞으로도 취약계층 임산부와 영유아에 대한 중점 관리로 문제점 발견시 수시 가정방문을 실시하여 건강관리에 만전을 다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